이낙연 전 국무총리 트위터, L위키 공식 트위터에 팔로우 했다

2022년 6월 23일 목요일

L위키 공식 트위터가 이낙연 팔로우를 알리면서 올린 이미지

이낙연 전 국무총리 트위터가 6월 22일 L위키 공식 트위터에 팔로우했다.

6월 21일 이후 L위키 공식 트위터의 팔로워 수는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런 와중 6월 22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L위키 공식 트위터에 팔로우 한 것이 확인되었다. L위키 공식 트위터는 "L위키 트위터에 거물급 인사가 팔로워를 보내주셨습니다. 바로 여니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L위키 공식 트위터의 팔로워 중 한명이 되었습니다."라고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팔로우를 알렸다. L위키 공식 트위터 팔로워 중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천병준 동래구의원에 이은 세 번째 정치인 팔로워이다.

이낙연은 문재인 정부의 첫 국무총리로 국무총리 시절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맡아 문재인 정부의 보조를 잘 맞추고 대량의 법안 통과를 하는 등의 맹활약을 펼쳤다.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의 정치성향과 동일한 리버럴(사회자유주의) 성향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 중 대선 후보자 경선에 출마했으나 친이낙연/리버럴 미디어의 부재, 불공정한 경선진행, 사사오입, 이재명의 조직 동원력, 적지 않은 수의 친이재명 성향의 유튜브에 소위 뇌 의탁을 한 당원 등으로 인해 경선에서 낙선되었다. 현재 이낙연 전 총리는 미국 워싱턴으로 출국하여, 미국 조지워싱턴대 한국학연구소에서 방문연구원으로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