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코리아 직원 실직 위기인데... 민주노총, 트위치 철수 사태에 대해서 침묵

2023년 12월 11일 월요일

주한미군 철수 문제 등 노동권과 관련없는 이슈에도 개입하면서, 정작 노동권과 관련 있는 트위치 코리아 철수 사태에는 침묵

2023년 12월 6일 트위치 측은 대한민국 시장 철수를 발표하였다. 트위치 코리아 직원은 실직 위기에 처했다. 보통 외국 기업이 철수하면 극소수 인원의 제외한 해당 외국계 기업의 지사의 노동자는 강제적으로 해고를 당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민주노총은 트위치 철수 사태에 대한 아무 입장도 내지 않았다.

민주노총, 민노총이라고 흔히 약칭되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은 한국에서 두번째로 큰 노동조합 총연맹이다. 민주노총은 노동 단체이지만, 노동 이슈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후쿠시마 오염수 이슈, 난방비 폭탄 이슈 같은 사회적 이슈에도 입장을 냈다. 또한 주한미군이 한국 노동자의 노동권에 별 영향을 주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민주노총 관련 집회 등에서 지속적으로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민주노총은 트위치 코리아 철수 사태가 트위치 코리아 노동자의 노동권과 관련이 있는 이슈임에도 불구하고, 트위치 측이 한국 시장 철수를 선언한지 며칠이 지났는데도 트위치 코리아 철수 사태에 대해서는 아무런 입장을 내지 않고 있다. 민노총 기관지인 노동과세계 역시 트위치 철수 이슈에 대해서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